한 맹세는 신들의 분노를 사지 않는다고 말한다. 그런데 헤라는 제우스에게 그 소를 달라 하여, 모든 것을 보는 아르고스를 그녀의 지킴이로 세웠다. (87쪽)
그런데 페레퀴데스는, 암피트뤼온이 두 아이 중 어느 쪽이 자기 아이인지 알고 싶어서 뱀들을 침상에 넣었다고, 그래서, 이피클래스는 도망 친 반
권에 인간들에게 처음 문명을 가져다준 영웅들의 이야기가 전해지고, 이런 존재들을 ‘문화영웅(culture hero)’이라고 한다. 앞에서 인류에게 불을 가져다준 것으로 소개된 프로메테우스도 그런 문화영웅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으며, 지금 소개된 트립톨레모스는 중국신화의 신농씨처럼 농경법을 전해
군의 승리로 끝나고 그는 육백 명의 부하와 열두 척의 배를 거느리고 귀향길에 오르지만 끝없는 재난에 시달리게 된다. 그의 표류와 끝없는 모험의 험난한 역정은 그가 태양신 히페리온의 소를 잡아 먹은 것과 바다의 신 포세이돈의 미움을 받은 것이 합쳐져서 생긴 시련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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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의 승리로 끝나고 그는 육백 명의 부하와 열두 척의 배를 거느리고 귀향길에 오르지만 끝없는 재난에 시달리게 된다. 그의 표류와 끝없는 모험의 험난한 역정은 그가 태양신 히페리온의 소를 잡아 먹은 것과 바다의 신 포세이돈의 미움을 받은 것이 합쳐져서 생긴 시련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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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심으로 전개되었다. 호메로스와 헤시오도스의 ‘디케’의 개념은 도덕적인 것과 무관하다는 입장이다. 도덕적인 신념보다는 남들의 눈을 의식하는 수치심이 ‘디케’ 개념의 핵심을 이룬다. ‘디케’가 양심이나 옳고 그름에 대한 도덕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디케’는 분쟁에 연루되지 않는
한 작품의 한 예의다. 위의 예시문을 참고하고, 다음을 논제로 삼아 논술문을 작성하시오.
논제 : 현대사회에서 동서고금의 고전이 재해석되거나 재창조되는 이유와 의미.
(1) 문학-사상-역사-사회-경제-예술-영화 등의 분야와 관련된 예를 활용할 것.
(2) 예시문 (나)는 현대 어법에 따라 일부 고쳐
대한 피해가 다소 있더라도 자국의 경제적인 이익을 더 중요시하는 것이다. 그러나 대다수의 국가들이 이러한 생각을 하기 때문에 환경파괴로 인한 피해가 막대해지는 것이다.
(2) 공유지의 비극은 개인 이익만의 추구와 자신의 책임을 타인과 공유하려는 태도에서 나온 것이다. 그러므로 개인이익만
한 방대한 영향을 미쳤다. 사회적 거리 두기, 외출 제한, 그리고 다양한 활동의 제약은 수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그동안 일상에서 소외되었던 집안 활동이나 취미를 재조명하게 만들었다. 특히, 이러한 상황에서는 밖에서 활동하는 것보다 안전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나 활동이 중요하게 되었는
Ⅱ. 독후감
플라톤이 쓴 소크라테스 이야기, 소크라테스의 변명. 자신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재판정에 선 소크라테스는 자신의 목숨보다 진리를 추구하며 다수의 배심원들이 무지에서 깨어날 것을 촉구한다. 과연 우리가 추구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우리가 알지 못하는 어쩌면 영원히 알 수 없을
중국, 일본 등 주요국뿐만 아니라 성장잠재력이 높은 신흥경제권 국가와 FTA를 추진할 필요도 있다. 하지만 FTA 확대는 필연적으로 경쟁력이 취약한 농축산업의 피해와 직결된다. 따라서 국내 보완 대책이 얼마나 철저하게 수립되느냐는 매우 중요한 문제다. 그렇지만 FTA에 대한 정부의 적극성에 견줘 국